상단여백
HOME 리콜/리뷰 리콜&리뷰 리콜&리뷰
삼성전자 건조기, 美‧EU 호평 잇따라스마트 기능 등 성능 부문에서 '최고의 페어’ 제품 선정
  • 최현정 기자
  • 승인 2019.10.16 22:20
  • 댓글 0

[퍼스트경제=최현정 기자] 삼성전자 건조기가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최고의 건조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 IT 전문매체인 ‘씨넷’은 삼성전자의 세탁기와 건조기를 ‘스마트 기능’과 ‘뛰어난 성능’ 부문에서 '최고의 페어’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건조 공간이 2개로 나뉘어져 있는 ‘플렉스드라이’ 건조기에 대해 “별도 공간에 섬세한 케어가 필요한 의류를 건조할 수 있다는 점이 혁신적이며 모바일 앱으로 제품을 조작하고 건조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미국 주요 일간지 ‘시카고트리뷴’은 삼성전자 건조기를 ‘최고의 전기 건조기’로 추천하면서 “12가지 건조 사이클과 4가지 온도 설정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건조 조건을 충족시켜 준다”고 평가했다. 독일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 또한 “우수한 건조 성능뿐 아니라 섬유에 밴 불쾌한 냄새를 없애주는 '에어워시' 기능과 모바일 앱을 이용한 제품 조작과 모니터링 기능이 우수하다”며 1위로 선정했다.

영국 유력 일간지인 ‘미러’ 역시 삼성 건조기에 대해 “블랙 색상의 세련된 외관뿐 아니라 높은 에너지 효율, 선반 건조와 습도센서 등 독창적인 기능들을 갖췄다”며 호평했다. 앞서 삼성 건조기는 미국 시장조사 업체 JD파워가 최근 실시한 ‘2019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총점 880점(1000점 기준)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송명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브랜드간 경쟁이 치열한 미국과 유럽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미국과 한국에서 1위를 한 것과 같이 다른 지역에서도 적극적으로 판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정 기자  yc950109@naver.com

<저작권자 © 퍼스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