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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QLED’ 프리미엄TV시장 석권

1분기 글로벌 TV시장 점유율 29.4% 1위 차지

삼성전자가 글로벌 프리미엄 TV시장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IHS 마킷 기준으로 올해 1분기 글로벌 프리미엄 TV시장에서29.4%의 시장점유율(금액 기준)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1분기 28.6% 대비 0.8% 포인트 점유율이 올라갔다. 삼성전자가 30%에 가까운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는 데는 QLED TV를 중심으로 초대형, 프리미엄 시장을 적극 공략한 점이 주효했다.

 

올해 1분기 전세계 QLED TV 판매량은 91만2000대로, 지난해 1분기의 36만 7000대에서 2.5배가량 급성장하면서 대세 프리미엄 TV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삼성전자의 경우 이기간 89만6000대를 팔아 지난해 동기 33만7000대보다 무려 3배가량 급성장했다. OLED TV는 올해 1분기 판매량이 61만1000대에 달한다. 지난해 1분기에는 47만대가 팔렸다.

 

QLED TV는 금액기준으로도 OLED TV를 크게 앞섰다. 올해 1분기 QLED TV는 18억7000만 달러가 판매됐으며, OLED TV는 13억6500만달러다. QLED는 프리미엄 TV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기술로 내구성이 우수하고 뛰어난 색재현력, 업계 최고 수준의 밝기를 기반으로 한 높은 명암비와 최적의 HDR 영상 구현 등이 특징이다.

 

1분기 전체 TV시장은 수량 기준 5200만대로 전년 동기대비 소폭 증가했으나, 금액 기준으로는 시장 가격 하락으로 250억 달러를 기록하며 소폭 감소했다. 하지만 제품의 대형화 추세는 지속되고 있어 70인치 이상 시장 비중이 5.1%에서 7.6%, 60인치대는 14.8%에서 19.1%로 급성장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QLED TV의 지속적인 성장은 결국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선택해 준 덕분”이라며, “올해는 QLED 8K 시장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전달하고,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