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스타 2023’ 깜짝 방문한 ‘택진이형’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부산 벡스코 현장서 이용자와 소통

[퍼스트경제=서연옥 기자]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3’ 행사장을 깜짝 방문했다. 김 대표는 ‘지스타 2023’ 개막식 직후 엔씨소프트 부스를 방문해 “8년만에 지스타에 참여하는 것이라 부족함이 많지만 이용자 맞이할 준비 열심히 하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 대표는 “올해는 MMO가 아닌 새로 도전하는 장르로 플레이어를 만나러 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스타가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해서 준비해온 것들 보여드리고, 행사기간엔 라이브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며 “여러 채널을 통해 지스타에 오지 않으신 이용자도 만나고 소통하려고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지스타 행사 참여가 8년 만이다. 이번 행사엔 ‘LLL’, ‘배틀 크러쉬’, ‘프로젝트 BSS’ 등 엔씨소프타가 개발중인 신작 3종을 시연하게 된다. 이를 이해 이들 게임을 시연하는 부스를 별도 구성했다.

 

김 대표는 “게임이 발전 중인데, 여기서 엔씨가 역할을 할 수 있는 장르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LLL 등 콘솔 시장을 중심으로 MMO 슈팅에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을 찾는 중이다. 배틀크러쉬, BSS를 통해 캐주얼한 장르로 다가가려 한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지스타’에서 주력인 MMORPG가 아닌 슈팅, 난투형 대전액션, 수집형 RPG 등의 장르와 콘솔 플랫폼을 내세우며 변화된 모습도 선보일 계획이다. 그는 프로젝트 방향과 관련된 질문에도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다.

 

김 대표는 “많은 경험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보여드리고 싶다”며 “콘솔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에 대해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줄 생각”이라고 했다. 그는 끝으로 “지스타에 엔씨뿐 아니라 재밌는 작품이 많다”며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흥미를 갖고 지켜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