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현대백화점 정지선 회장, 현대지에프홀딩스 이어 한섬 자사주 소각

한섬 내년 2월내 총 123.15만주 소가…주주가치 제고 박차

[퍼스트경제=서연옥 기자]현대백화점그룹 정지선호(號)가 현대지에프홀딩스에 이어 한섬 자사주도 소각키로 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이같은 움직임은 단일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앞둔 상태에서 진행된 조치라는 점에서 재계로부터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자사주 소각을 선택한 현대지에프홀딩스는 현대백화점그룹의 지주사이며, 한섬은 주력 계열사중 하나다.

 

6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인 한섬은 자사주 추가 매입 후 기존 보유분을 포함해 총 발행 주식 수의 5%에 해당하는 물량을 소각한다고 공시했다. 한섬에 따르면 내년 2월 2일까지 자기주식 49만2600주를 장내 매수한 뒤, 기존에 취득한 자기주식 73만8900주를 포함해 총 123만1500주를 내년 2월내 소각하는 일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이지만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추가 매입 및 소각을 결정했다"며 "향후 추가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추진해 주주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앞서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지난 9월 자사주 649만5431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8일 예정된 임시 주주총회에서 결의한 뒤, 오는 12월 12일 자사주를 소각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발행주식 총수의 4%에 해당하는 규모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자사주 소각과 더불어 통합 IR 행사인 '코퍼레이트 데이'를 여는 등 시장과의 소통 강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그룹내 각 상장사 투자 정보와 경영전략, 주주환원 계획 등을 시장에 공유하고 이를 통해 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 저평가된 각 계열사의 기업가치를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