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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일문 한투증권 사장 "2030세대 진성고객 만들어야"

'동원증권-한투증권 통합 14주년 기념식'서 임직원 분발 주문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31일 "올해 카카오뱅크와의 연계 등을 통한 뱅키스 계좌가 100만개가량 개설됐다"며 "이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2030세대를 진성고객으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이날 여의도 본사비에서 열린 '동원증권-한투증권 통합 14주년 기념식'에서 직원들의 분발을 당부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정 사장은 그러면서 "최근 해외영업 확대를 위해 홍콩 법인에 3억달러를 증자했고 지난 3월 25일부터 카카오뱅크와 연계한 뱅키스 고객 신규 모집으로 두달간 85만 계좌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지난 12년간 뱅키스 고객 누적 계좌가 90만이었는데, 지난 2개월간 이같은 뚜렷한 성과를 보면서 4차산업과 플랫폼 비지니스 파워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그는 "리테일의 가장 큰 고민중 하나가 하루 1명도 신규 고객이 오지 않는다는 것이었고 고객 대부분이 연로하다는 고민이 있었는데, 이번에 새로이 터진 계좌는 2030세대가 82%에 달한다"며 "이런 고객을 향후 얼마나 우리의 진성 고객으로 만드느냐가 10년 후 모습을 결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지난 14년간의 성과로 "자기자본이 2005년 1조원에서 현재 4조5000억원으로 늘었고 자산총계는 3조9000억원에서 48조9000억원으로 12.5배, 고객자산은 50조9000억원에서 162조5000억원으로 3.2배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정 사장은 “최근 3년 연속 업계 1위의 손익 달성과 자기자본순이익률(ROE) 11%대의 압도적 성과를 기록했다”는 말도 했다.

 

그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마찰을 비롯해 발행어음 사업에도 새 경쟁자가 들어왔고 말 그대로 무한경쟁이 벌어지고 있다"며 "안주하지 말고 우리가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면서 고객중심의 정도 영업을 절대 잊어버리지 말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