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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후레쉬’ 발포주 리콜...이취·혼탁 등 사과

[퍼스트경제=서연옥 기자] 하이트진로가 발포주 필라이트 후레쉬 이취·혼탁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해당 제품을 자진 회수에 들어갔다. 하이트진로가 최근 발포주 제품 필라이트 후레쉬에서 발생한 이취(이상한 냄새) 혼탁 현상에 대해 사과한다는 뜻을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측은 이날 “지난 3월 13일과 25일 강원공장에서 생산된 일부 필라이트 후레쉬 355㎖ 캔 제품에 대해 이취 및 혼탁 등이 발생해 소비자 클레임이 접수됐다”며 “제품을 믿고 구매하신 소비자 여러분과 여러 거래처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측은 이어 “예방적 차원에서 4월 3일, 17일 생산 제품에 대해서도 자진 회수하고 해당공장 생산라인을 점검했다”고 덧붙였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2일 해당 사안에 대해 인지했다. 이후 해당 날짜 제품들에 대해 출고 정지와 이미 출고한 제품 회수를 시행했다. 회수 대상은 지난 3월 13일과 25일, 4월 3일과 17일 강원공장에서 생산한 필라이트 후레쉬 355㎖ 캔 제품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에 대해 “현재까지는 공정상 일시적인 문제로, 젖산균이 원인이며 다당류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결합해 발생한 것”이라고 전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취와 혼탁 현상은 인체에 무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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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어 “전 임직원은 해당 사안을 중대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소비자는 물론 거래처에 어떤 피해도 가지 않도록 철저하게 점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다음은 대표이사 명의로 언론사에 배포한 하이트진로의 사과문 전문이다.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당사가 생산한 제품의 이취, 혼탁으로 인해 소비자 여러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렸습니다. 소비자 여러분들께 최고의 제품을 드리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되었습니다. 저희 제품을 믿고 구매해 주신 소비자 여러분들과 여러 거래처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지난 3월 13일과 25일 강원공장에서 생산된 일부 필라이트 후레쉬 355ml 캔 제품에 대해 이취 및 혼탁 등이 발생해 소비자 클레임이 접수되었습니다. 이에 예방적 차원에서 4월 3일, 17일 생산 제품에 대해서도 자진 회수하는 것과 함께, 해당공장의 생산라인을 점검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4월 22일경 해당 사안에 대해 인지하게 되었으며 인지 즉시, 해당 날짜의 제품들에 대해 출고 정지는 물론 기 출고된 제품의 회수를 적극적으로 시행했습니다.

 

현재까지는 공정상의 일시적인 문제로, 젖산균이 원인이며 다당류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결합하여 발생한 것으로 인체에는 무해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해당 4개 날짜에 생산된 필라이트 후레쉬 355ml 캔 제품에 대해 리콜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희 하이트진로 전 임직원은 해당 사안을 중대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소비자 여러분들과 거래처 분들께 완벽한 제품을 공급해 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소비자는 물론 거래처에 어떤 피해도 가지 않도록 철저하게 점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하이트진로 대표 김인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