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Biz&CEO Biz&CEO
SK 최태원, '공유·협력' 사회적 가치 창출SK ICT 테크 서밋 2019’…관계사, 협력사, 스타트업 등 23개사 참석
  • 최현정 기자
  • 승인 2019.10.28 23:37
  • 댓글 0

[퍼스트경제=최현정 기자] 최태원 SK 회장DL ‘공유‧협력’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강조하고 나섰다.

SK텔레콤은 SK그룹 관계사들과 함께 28~29일 이틀간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ICT 기술과 서비스를 공유하는 ‘SK ICT 테크 서밋 2019’를 개최한 가운데 이같은 내용을 비중 있게 강조했다.

‘SK ICT 테크 서밋’은 SK 그룹 내 ICT 기술 역량을 결집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대내외 기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종합 ICT 기술 전시로 올해로 4회째다. 이번 행사 개막식에는 최태원 SK 회장, 최재원 SK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하이닉스 등 주요 관계사 CEO들이 대거 참석했다.

최태원 회장은 개회사에서 “뉴 ICT 기술은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에서 독자적으로 경쟁력을 갖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또 “SK ICT 테크 서밋을 SK와 외부 파트너들이 공유하는 인프라로 만들어 협력과 성장의 기회를 창출하는 생태계를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기술 공유 및 협업이 일상적으로 이뤄질 때 우리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며 “SK 구성원과 고객을 위한 더 큰 행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임직원을 비롯해 협력사‧스타트업‧대학 관계자를 포함 4000명 가량을 초청한 가운데 진행했다. 올해 행사는 SK텔레콤과 SK하이닉스, SK(주)C&C 등이 AI·빅데이터‧클라우드‧IoT‧보안‧미디어‧산업기술 7개 영역내 71개 주제를 발표하고 98개 기술 아이템을 전시한다.

또 SK에너지, SK E&S, SK건설 등이 참여해 각 사 사업에 ICT 기술을 도입한 사례를 발표 및 전시한다. 28일에는 SK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29일에는 사전 신청한 외부 관계자도 참석 가능하다.

최현정 기자  yc950109@naver.com

<저작권자 © 퍼스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