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리은행' 손태승, "DLF 손실 고객에 최선 다할 것"

"고객 중심 KPI 개편 등 대책 마련"

[퍼스트경제=최현지 기자]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23일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의 대규모 원금 손실 사태와 관련해 향후 전개될 분쟁조정절차에서 고객 보호를 위해 적극 협조하게 뜻을 피력했다.

 

손 행장은 이날 전국 영업본부장을 소집해 긴급 회의를 한 자리에서 “펀드 손실로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을 고객들에게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손 행장은 “고객의 신뢰 회복을 위해 현재 진행 중인 분쟁조정 절차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고객 보호를 위해 법령 등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책임 있는 자세로 다각도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신뢰'라는 것은 거울의 유리와 같아 한번 금이 가면 회복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소요된다”고 강조했다. 손 행장은 “고객들에게 먼저 다가가고 진심으로 대해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우리은행은 고객 자산관리 체계를 획기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그 추진 방향을 '고객 케어 강화'로 설정하고 평가제도, 조직·인력, 프로세스 등 시스템 전반을 바꿀 예정이다.

 

특히 임직원 성과평가제도(KPI)를 전면 개편해 고객서비스 만족도, 고객 수익률 개선도 등 고객 중심의 평가지표로 바꾸기로 했다. 손 행장은 아울러 고객 관점에서 고객 케어에 집중하는 조직을 신설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고객별로 투자상품 전반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상품 수익률이 위험 구간에 진입하면 신속히 알리는 시스템과 고객이 전문가와 직접 상담하는 프로그램도 도입할 계획이다. 손 행장은 “이번 DSL 사태를 교훈삼아 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문화를 혁신하여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