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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SK텔레콤, 5G 가입자 100만명 첫 돌파

KT 75만명, LG유플러스 60만명대 등 맹추격

[퍼스트경제=최현정 기자]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통통신 3사의 5G 100만 가입자 확보 경쟁이 치열하다. 가장 먼저 가입자 100만명 고지를 넘어선 통신사는 SK텔레콤이다.

 

이런 가운데 KT와 LG유플러스 등 후발주자도 연내 100만명 가입자 확보를 목표로 맹추격하고 있다. 올해 5G 서비스 이용자는 적게는 400만명, 많게는 5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3일 5G 스마트폰 출시 이후 140여일만인 22일 5G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5G 서비스가 제공되는 전세계 28개 통신사중 가장 빠른 100만명 고지 돌파다.

 

SK텔레콤에 이어 KT와 LG유플러스도 연내 100만 가입자 달성에 무리가 없다며 난관하는 모습이다. 현재 KT 5G 가입자 수는 75만명 수준이다. KT는 “갤럭시노트10 초기 마케팅이 순항중이다”며 “조만간 5G 서비스 가입자 100만명 고지를 돌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5G 가입자는 KT보다 약간 적은 60만명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선 LG유플러스의 70만명 가입자가 초읽기에 들어갔다는 말도 나온다. LG유플러스는 연내 1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19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연내 130만의 5G 가입자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PS부문 모바일상품그룹 전무는 ‘U+프로야구’ 기자간담회에서 “130만 예상 시점은 시장이 과열된 상태다”며 “정부가 개입하면서 갤럭시노트10 출시에도 시장은 안정화된 추세”라고 말했다. 박 전무는 또 “5G 보급형 단말, 폴더블, 10월 초 LG전자 V50S 등 하반기 5G 단말들이 나오게 되면 가입속도가 빨라지게 될 것이며 올해 안에 100만명 가입자는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동통신 3사는 5G 가입자 확보 경쟁을 벌이면서 컬러 마케팅도 한창이다. SK텔레콤은 블루 색상을, KT는 레드를 전용 색상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LG유플러스도 ‘갤럭시노트10’ 가입자 확보를 위해 차별화된 전용 색상을 선보일 것이란 소문이 파다하다. 이에 대해 박 전무는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케이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특별히 전용 색상 출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며 선을 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