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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생활금융 플랫폼 입지 강화다”

오프라인 결제 신용카드 연동‧보험판매 등 금융서비스 확장키로

카카오페이가 출범 2주년을 맞아 ‘마음 놓고 금융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했다. 카카오페이는 이릍 통해 금융 서비스 확장과 연결을 통해 생활 금융 플랫폼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오프라인 결제에서 신용카드를 연동해 쓸 수 있도록 하고, 배송 서비스 및 보험 판매를 시작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크게 늘리기로 했다.

 

류영준 카카오뱅크 대표는 20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지금까지 멤버십·온라인결제·송금 등 서비스로 금융 생활을 한 단계 더 여유롭고 편하게 했다”며 “여기서 그치지 않고 새 서비스로 확장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먼저 카카오페이는 이르면 3분기 안에 오프라인 결제에서 신용카드를 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해 일본 등 해외 시험서비스할 예정이다. 류 대표는 “작년 국내 최초로 QR 결제를 출시했지만, 아쉬운 점은 카카오페이 잔액이 있는 경우만 결제가 됐다는 것”이라며 “결제 연동을 위한 카드사와 제휴는 어느 정도 완료됐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또 하반기중 보험 판매도 개시한다. 사용자가 각 보험사를 찾아 상품을 비교하는 불편을 개선, 사용자가 필요할 때 해당되는 보장만 선택해 가입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배송 서비스는 개인간 거래(C2C) 시장을 노리고 예약·결제·조회 등을 모두 하나의 앱 안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손을 잡았다.

 

사용자의 금융 데이터를 손쉽게 파악하는 통합조회 서비스와 카드 영수증 통합조회서비스, 전자고지 대상 확대, 투자 상품 다변화 등도 추진한다. 카카오페이는 이달중 별도의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 경험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이같은 서비스가 시행되면 카카오페이 서비스는 카카오페이앱과 카카오톡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류영준 카카오뱅크 대표는 “자회사 출범 2주년을 맞은 올해는 카카오페이 금융 서비스 확대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서비스의 체계적인 확장과 유기적인 연결로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