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한금융, 혁신성장 위해 4년간 1.7조원 투자

혁신성장기업 생태계 조성 투자 효과, 6조원 규모

신한금융그룹이 혁신성장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향후 4년간 1조7000억원 규모의 투자한다.

 

신한금융그룹은 20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그룹경영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혁신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창업·벤처기업, 4차산업 관련 기업, 사회적 기업 등에 4년간 모두 1조7000억원 상당의 자금을 투입하는 게 프로젝트의 주요 골자다.

 

투자금은 GIB(글로벌투자금융) 부문을 중심으로 각 계열사와 기업간 매칭 방식으로 마련된다. 이에 신한금융은 1조7000억원을 직·간접 투자하므로 최대 6조 원의 투자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연 2회 신한 퓨처스랩을 통한 혁신성장기업과 개별 혁신성장기업 투자, 정부조성펀드 매칭 투자, 신한 BNPP자산운용 블라인드 모펀드 조성·투자, 신한희망재단 등 사회적기업에 대한 투자 등이다.

 

신한금융은 이를 위해 그룹내 미래전략연구소를 핵심센터로 지정하고 투자업무뿐 아니라 영업을 비롯해 심사·리스크, 평가·보상 체계 개선 등 혁신성장을 위한 민간 프로세스를 분석할 예정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혁신성장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경제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육성하려는 신한의 열망을 나타낸 것"며 "'희망사회 프로젝트'와 함께 포용적, 생산적 금융의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양대 축을 구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