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LG유플러스-부산은행, 통신+금융 플랫폼 '썸뱅크' 출범

예금상품 가입시 최대 2.3% 금리 우대

LG유플러스는 부산은행과 업무제휴를 맺고 통신과 금융을 융합한 모바일 뱅킹 플랫폼 '썸뱅크'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썸뱅크'는 부산은행의 금융상품과 L.POINT(엘포인트) 사용·적립이 가능한 모바일 전문은행이다.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은 금리 우대 혜택은 물론 엘포인트를 활용한 통신비 결제와 비디오포털·지니뮤직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썸뱅크에서 부산은행 예금상품 가입시 최대 2.3%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 대출 상품 이용시 신용 등급에 따라 최대 1%의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가입 상품의 이자로 데이터상품권이나 U+비디오포털 등 통신 서비스 이용권 사용도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휴대폰, 인터넷, IoT, IPTV 등 통신 상품 요금을 엘포인트로 합산 결제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내년 1월 말까지 썸뱅크에 가입하거나 계좌로 통신료를 납부하는 고객에게 엘포인트 적립(최대 4000포인트)과 아이폰X, 블루투스 스피커, 지니뮤직 이용권을 추첨해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금융 플랫폼에 통신 서비스를 적용해 고객 생활에 편리를 더했다"며 "신용평가모형인 텔코스코어를 활용한 금융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