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HMM, 인도에 코로나19 의료용품 운송

[퍼스트경제=서연옥 기자] HMM은 최근 인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도적 차원의 코로나19 치료용 산소 및 관련 의료 용품을 현재까지 23TEU 운송했다.

 

HMM은 지난달 12일부터 인도를 기항하는 모든 선박에 대해 코로나19 치료용 산소 및 관련 의료용품과 긴급구호물품의 운임을 1달러로 정하고 컨테이너 박스 및 선복을 최우선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HMM은 지난달 16일 5TEU의 운송을 시작으로 21일 2TEU, 24일 8TEU, 30일 8TEU 등 현재까지 총 23TEU의 인도향 산소 의료 용품을 운송했다. 특히 소규모로 접수되는 화물량이라도 지체하지 않고 즉시 운송하고 있다.

 

최근 인도는 코로나19의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하루에 20만명대에서 40만명대까지 이르고 있으며 인도보건부에 따르면 현재 누적 확진자 수는 2800만 여명, 누적 사망자수는 32만910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HMM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전 세계의 영업 지점에 관련 내용을 전달하고 산소 및 관련 의료 용품과 긴급구호물품의 선적 요청 시, 즉시 선적 및 운송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의료 용품으로는 의료용 산소, 산소 탱크, 산소통, 휴대용 산소 발생기, 산소 농축기, 산소 실린더 및 관련 장비 등이다. 이뿐 아니라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산소 관련 의료 용품은 모두 해당 된다.

 

HMM 관계자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선박 및 선복 부족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의료 용품 등 긴급구호물품 선적이 우선시 돼야 한다”며 “국내 대표 국적 원양선사로서 해운기업의 전문성과 특성을 살려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