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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세계 일류상품12개 보유

ERW 도어 임팩트빔 선정...15년 연속 최다보유 기업

[퍼스트경제=최현정 기자] 현대제철이 올해 1개의 제품을 세계일류상품에 추가했다. 현대제철은 이로써 철강업계에서 15년째 세계일류상품을 최다 보유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제철은 21일 산업통산자원부 주관으로 롯데호텔 서울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린 ‘2019년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ERW 도어 임팩트빔’이 세계 일류상품으로 새롭게 선정됐다.

 

현대제철은 이로써 총 12개의 세계 일류상품을 보유하는 한편 15년 연속 철강업계 최다 보유하게 됐다.

 

올해 세계일류상품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ERW 도어 임팩트빔’은 자동차 탑승객의 안전 및 생명 보호를 위한 필수 부품으로 차량 도어가 감당하는 측면 충돌 에너지를 분산시킬 수 있어 사고 발생시 자동차 도어가 내부 쪽으로 많이 침투되는 현상을 방지한다.

 

현대제철은 지난해 자동차용 경량화 부품을 의미하는 ‘자동차용핫스탬핑 제품’을 세계 일류상품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올해도 자동차용 부품인 ‘ERW 도어 임팩트 빔’을 등재, ‘자동차소재 전문 제철소’의 위상을 높였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부 주관으로 글로벌시장 선도와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KOTRA에서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상품은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이며 해당 상품의 수출액이 국내 동종 상품 생산기업중 1위일 때 자격이 부여된다.

 

현대제철은 지난 2001년 H형강 과열간압연용 원심주조공구강롤 등 2개 제품을 일류상품 반열에 올린 이래 2005년 무한궤도, 부등변부등후 앵글, 강널말뚝, 선미주강품 등 4개 제품을 추가하면서 6개의 일류상품을 보유해왔다.

 

2015년선 미주강품이 제외됐지만 유정용강관이 새롭게 일류상품으로 선정됐고다. 또 지난 2017년 산업용보일러관에 데 이어 지난해 자동차용 핫스탬핑 제품, 평행채널 등 4개의 제품을 추가, 지난해까지 11개의 일류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올해에는 자동차 탑승객의 안전 및 생명 보호를 위한 필수 부품인 ERW 도어 임팩트빔을 세계일류상품에 올릴 수 있게 됐다”며“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품질을 높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