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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중동시장 공략 가속도

[퍼스트경제=최현지 기자] KGC인삼공사가 한국 홍삼의 우수성을 중동에 알리기 위해 UAE(아랍에미레이트)를 거점으로 삼고 본격적인 공략에 나섰다. 최근 UAE에서는 ‘제2회 KGC 콘퍼런스’가 개최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행사에는 UAE 내 ‘정관장’ 브랜드가 입점된 대형 체인 약국 소속의 약사들이 참석했다.

 

중동지역은 국내와 달리 홍삼의 주요 판매 채널이 약국이기에 약사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 교육이 필수적이다. 현지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고려인삼의 역사와 가치, 효능의 우수성은 물론 정관장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UAE는 중동의 허브 국가로서 중동 국가들의 소비 트렌드를 끌고 가는 곳으로 유명하다. 전 세계 모든 제품들이 중동 지역으로 퍼져나가는 교두보이기에 KGC인삼공사는 그간 한국 홍삼의 중동 전역으로의 수출을 위해 UAE 시장 진출에 공을 들여왔다.

 

KGC인삼공사는 2020년 말 UAE 정부로부터 홍삼 농축액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홍삼 음료 등은 일반식품으로 등록 허가를 승인 받은 후 지난해부터 중동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중동 지역으로의 수출은 전년비 5배 이상 크게 늘었다.

 

지난해에는 중동 지역 최초로 개최된 세계적 규모의 박람회 ‘두바이 엑스포’에도 참여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중동에서도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게 된 가운데 한국관 행사장에 마련된 ‘정관장’ 부스는 엑스포 기간 동안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현재 UAE에는 Boots, Medicina 등 10여개의 체인 약국 200여 곳에 한국의 대표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입점해있다. 이 중 50개 매장에는 별도의 ‘정관장’ 전용 스페셜 카운터까지 마련돼 있다.

 

특히 정관장의 대표 제품인 ‘홍삼정’의 인기가 가장 높다. 액상형 파우치 제품인 ‘홍삼원’과 여성들이 좋아하는 ‘홍삼담은 석류스틱’ 등은 그 다음으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중동에서 홍삼은 면역력은 물론 현지 남성들 사이에서 스태미나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가 높다”며 “앞으로도 한국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홍삼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