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엔데믹 시대’ 오피스룩 수요 증가 '의류관리템' 인기

엔데믹 전환에 시작된 출퇴근…외출시 원마일 웨어 대신 오피스 룩 수요 증가
정장・구두・가방 등 외출용 의류 구매 증가에 의류 관리 제품 관심 모아
세탁부터 얼룩 제거, 가죽 보호 등 기능 다양해 필요에 따라 선택 가능

[퍼스트경제=최현지 기자] 엔데믹으로 인한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에 직장인들의 옷차림이 변하고 있다. 엔데믹에 따른 소비 심리 회복과 사무실 출근이 맞물리며 오피스룩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동안 실내•외출복을 겸할 수 있는 '원마일웨어'와 운동화에 밀렸던 정장과 구두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는 것이다.

 

홈쇼핑업계는 이와관련, 오피스룩 방송 편성을 확대하며 본격 준비에 나서는가 하면 실제 매출도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외출이 증가하면서 오피스룩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소비자들 사이에서 오피스룩을 관리하는 의류 관리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 깔끔하고 향기롭게 오피스룩 관리=셔츠, 블라우스 등 오피스룩은 물세탁이 가능한 경우 옷이 비틀리지 않도록 단추를 모두 채운 뒤 세탁하는 것이 좋다. 특히 업무 중 더러워지기 쉬운 카라나 소매의 묵은 때는 강력한 세척력과 섬세한 섬유 케어가 필수다. 여기에 섬유유연제를 사용해 섬유를 부드럽게 만들고 싱그러운 향기를 더한다면 출퇴근길을 더욱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피죤의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실내건조’에 최적화된 세탁세제로 실내건조 후 발생할 수 있는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향으로 냄새를 덮는 대신 강력탈취성분을 함유해 냄새 성분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종 효소와 천연복합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생활 얼룩, 찌든 때 등을 말끔히 없애주는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또한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찬물에도 100% 용해되어 피부가 민감한 소비자들도 세제 찌꺼기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죤의 ‘스프레이 피죤 시그니처’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강력 탈취 성분을 함유해 땀 냄새, 음식 냄새 등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옷에 뿌리기만 해도 섬유를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정전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하여 ‘재활용 우수’ 등급의 무색 용기를 사용했다. 또한 패키지에 에코절취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 무너지지 않고 깨끗하게 가방 관리=에코백이나 백팩을 사용하던 집콕 시기와 달리 업무를 위해 정장과 어울리는 가죽 가방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더욱이 최근 더워진 날씨에 습도까지 높아지면서 가죽 제품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가방의 모양을 잡아주는 이너백과 가죽을 보호하고 청결을 유지해주는 클리너가 가방 관리템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사몰가의 ‘이너백’은 가방의 모양을 잡아주고 가방 속에 별도의 수납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기능성 제품이다. 해외에서는 백 오거나이저로도 불린다. 약 15여 개의 명품 가방브랜드에 최적화된 사이즈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기타 가방 브랜드의 제품 또한 맞춤주문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플뤼에 가죽클리너의 경우 천연 가죽 클리너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방은 야외에 노출이 잦은 만큼 오염이 되기 쉽고 옷처럼 세탁이 어려워 귀가 후에 플뤼에 가죽클리너로 가죽가방을 닦아주는 것이 좋다. 가죽항균제를 함께 사용한다면 가죽곰팡이 억제도 도울 수 있다.

 

◆ 때 빼고 광내는 신발 관리=신발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수명과 스타일이 확연히 차이가 난다. 먼저 부드러운 헝겊 등을 이용해 먼지를 닦아낸 뒤 슈케어 제품으로 간단하게 손질할 수 있다. 최근에는 기계에 넣기만 해도 관리가 되는 신발관리기도 화제다.

 

크렙프로텍트의 슈케어 제품은 총 4종으로 방수스프레이, 스니커 클리닝 와입스, 필 프레시너, 스커프 이레이저가 있다. 그중 가장 인기인 방수스프레이는 물과 오염으로부터 신발을 보호해주며, 뿌린 즉시 신발에 코팅돼 최대 4주동안 방수가 가능하다. 스니커 클리닝 와입스는 간편하게 오염을 닦아낼 수 있는 신발 세척 전용 물티슈로 일상생활에서 쉽고 빠르게 클리닝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슈드레서는 탈취·건조·살균을 통해 신발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준다. 특히 소비자들의 가장 큰 고민인 ‘탈취’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데 집중했다. 에어워시가 냄새 입자를 털어내면, ‘UV 냄새 분해필터’가 냄새 입자를 분해해 땀 냄새와 발 냄새를 유발하는 물질 5가지를 제거해준다